생각보다 긴 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여행은 물론이고 국내 여행에 대한 제한 아닌 제한이 생기면서 '여행'이라는 단어가 낯설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1년 이상 비대면 접촉 생활을 하시면서 그동안 여행에 대한 목마름이 클 텐데요. 이럴 때는 사람들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한적한 곳에 가족 단위로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휴양림을 추천드리는데요. 국립 자연휴양림이 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국립 자연휴양림 추천 및 예약 방법, 이용 요금, 그리고 위약금도 함께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알 수 있는 것

  1. 국립 자연휴양림이란?
  2. 국립 자연휴양림 검색 및 예약 방법 안내
    • 휴양림 예약 방법
  3. 자연휴양림 숙박 및 야영 시설 이용 요금보는 방법
  4. 자연휴양림 취소 방법 및 위약금 정책 안내

1. 국립 자연휴양림이란?

복잡한 도시생활에서 잠시 벗어나 수목, 계곡, 야생 동물이 있는 자연 풍경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산림이 갖고 있는 울창한 숲과 맑은 공기, 깨끗한 물이 어우러진 곳에 마련된 휴식 공간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아름다운 경관을 통해 자연이 줄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산림 내에서 휴양과 휴식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본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힐링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유명산자연휴양림-사진
유명산자연휴양림 연립동 전경

이러한 자연휴양림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및 해외여행을 갈 수 없는 상황에서 더욱 각광을 받고 있으며,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사계절 동안 각각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자연 속에서 조용히 휴식을 취하고 싶으시거나 가족들과 도란도란 보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최적의 힐링 장소가 아닐까 합니다!

 


2. 국립 자연휴양림 검색 및 예약 방법 안내

산림청국립자연휴양림 관리소 사이트에 접속해 보면 서울, 경기 외 전국 각지의 휴양림들의 정보를 한 번에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이곳에서 전국 각지의 휴양지를 찾아보면서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서울/경기, 강원, 충북, 경남 등 원하는 곳을 먼저 클릭해 봅니다. 그러면 각 지역에 따른 추천 휴양림을 볼 수 있습니다. 

 

자연휴양림-메인-추천장소-이미지
메인 화면에서 각 지역의 추천 휴양지를 통해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처음 국립자연휴양림을 선택할 때 낯설고 잘 모를 때는 홈페이지 메인에 나와 있는 추천 지역을 통해서 선택하셔도 좋아요. 저는 예시를 위해 '경남'을 선택한 후 '지리산 자연휴양림'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국립 지리산 자연휴양림'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시설문의, 일일개장 시간, 고객지원센터 전화번호, 숙박시설 및 야영장, 부대시설과 휴무일, 그리고 찾아갈 수 있는 주소도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숲갤러리라는 곳에서 선택한 휴양림의 전경과 분위기도 살펴볼 수 있어요.

 

만약 예약을 하고 휴양림 여행 당일이 되었을 때 해당 지역의 체감온도와 강수량, 풍속, 습도 등도 한번에 알려주기 때문에 여행 복장 등 준비할 때 나름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간단하게 본인의 원하는 지역을 고른 후 천천히 살펴 보신 후 원하는 휴양림을 선택한 후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마음에 드는 휴양림을 선택 하셨다면 이제 예약을 해야 하겠죠?

 

휴양림 예약은 산림청국립자연휴양림 관리소 사이트에서는 되지 않습니다. 예약을 하기 위해서 우측 상단의 '휴양림 예약하기'를 클릭하면 [숲나들e]로 이동하게 됩니다. 바로 이곳에서 예약을 하면 됩니다!

 


국립 자연휴양림을 통한 예약 방법(숲e)

이제 국립 지리산 자연휴양림에서 예약 진행 순서를 통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예약은 숲나들이(숲e)를 통해 예약이 됩니다. 본문에서 '휴양림 예약하기'를 클릭하기 전에 '상품 유형'을 먼저 선택을 해야 합니다.

 

상품유형을 보시면 '숲속의집', '휴양관', '연립동', '숲속수련장', '야영데크' 중에서 선택한 후 이용 시작일(입실일) 및 이용 종료일(퇴실일)을 결정한 후 '휴양림 예약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예시로 보여드리면 숙박은 '휴양관'으로 이용일은 3월 25일~3월 26일, 1박 2일 코스로 정해보았습니다. 요즘처럼 여행지 선택이 힘든 시기에 주말 예약은 힘들 수 있습니다. 휴양림에서 가족 여행을 갈 예정이라면 평일과 비수기로 기간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성수기 때는 원하는 날짜로 예약을 잡는 게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연휴양림-선착순예약
'선착순 예약'이란 말이 있는 건, 예약이 차면 더 이상 접수가 안 되기 때문이에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예약금액은 50,000원으로 안내가 되며, 해당 금액은 익일 오후 11시 30분까지 입금이 되어야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시간이 지나면 예약 취소가 되니 이 점 유의하세요.

 

그리고 선착순 예약이기 때문에 결제를 늦게 할 경우에도 자동 취소가 됩니다. 또한 그전에 이미 예약이 다 찰 경우 휴양지 자체가 검색이 안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어도 일주일 전에 예약을 해야 하며, 평일 및 비수기가 아닌 주말이나 성수기에 날짜를 잡고 싶으신 분들은 몇 달 전에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국립 자연휴양림 숙박 및 야영 시설 요금 보는 방법

숙박이나 야영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드는 '자연휴양림 요금'입니다. 이 부분은 한 번에 보여드리기가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유는 숙박시설과 수용인원, 비수기 주중과 성수기 및 주말 동안의 해당 자연휴양림 가격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전국 각지의 자연휴양림에 대한 숙박 및 야영시설에 대한 이용요금을 모두 올려 드리기에는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신 각 추천 휴양지에 따른 이용요금을 파악해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국립 자연휴양림 접속하기
  2. 원하는 지역과 휴양림 선택(ex '국립지리산자연휴양림'으로 접속)
  3. 상단의 '이용안내'에 커서를 댄 후 '시설이용안내' → '이용요금' 클릭

이렇게 하시면 여러분의 원하는 특정 지역의 원하는 휴양림의 숙박 및 야영시설의 이용요금을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자연휴양림-시설안내이용
'시설이용안내' 선택 후 '이용요금' 클릭

4. 국립 자연휴양림 취소 방법 및 위약금 정책 안내 

만약 휴양림 예약을 했으나, 여러 가지 사정이 생겨 부득이 갈 수 없는 상황이라면 취소는 필수인데요. 자연휴양림 취소 방법은 다음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이페이지'로 클릭해 들어가기
  2. '취소 환불 내역'을 통해 취소

예약 취소 전 환불 정책도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요.

 

예약금을 계좌이체로 했다면 해당 계좌 번호로 환불이 진행이 됩니다. 따라서 예약 시 본인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을 해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를 했을 경우 당일 취소할 때 취소 수수료 정책에 의해 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예약을 취소할 때 취소 시기에 따라 사용 예정일 기준으로 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위약금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비수기 위약금(성수기 제외 나머지 기간)
    1. 사용 예정일 이틀 전 취소 : 전액 환불 처리
    2. 사용 예정일 하루 전 취소 : 평일은 사용료의 10%, 주말은 사용료의 20% 공제 후 환불 처리
    3. 사용 예정일 당일 취소 : 평일은 사용료의 20%, 주말은 사용료의 30% 공제 후 환불 처리

※ 결제 후 1시간 이내 취소 건에 대해서는 전액 환불처리가 됩니다.

  • 성수기 위약금(매년 7월 15일~8월 24일)
    1. 사용 예정일 열흘 전 취소 : 전액 환불 처리
    2. 사용 예정일 9~7일 전 취소 : 평일은 사용료의 10%, 주말은 20% 공제 후 환불 처리
    3. 사용 예정일 6~5일 전 취소 : 평일은 사용료의 30%, 주말은 40% 공제 후 환불 처리
    4. 사용 예정일 4~3일 전 취소 : 평일은 사용료의 50%, 주말은 60% 공제 후 환불 처리
    5. 사용 예정일 이틀 전~당일 전 취소 : 평일은 사용료의 80%, 주말은 90% 공제 후 환불 처리

※ 결제 당일 취소 건에 대해서는 전액 환불(결제일 24시까지)


국립-자연휴양림-힐링-추천
국립 자연휴양림에서 힐링과 재충전을 !

이상으로 국립 자연휴양림 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계절은 또 한 번 지나고 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국내외 여행이 제한이 되는 요즘인데요. 바쁜 도시생활을 벗어나서 자연과 더불어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국립 자연휴양림 추천 글이 여러분에게 좋은 선택지를 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좋은 여행, 그리고 좋은 추억 만드세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자연휴양림 순위에 대해서도 다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