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패드 8세대 구입을 고민중이신가요? 그러면 아이패드 8세대 사양 및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고 고민하세요!

 

 

애플(Apple)은 지난 2019년 9월 11일에 아이패드(iPad) 8세대를 대중에게 공개했습니다. 애플에 의하면 아이패드 8세대는 검퓨터에 버금가는 성능과 역량, 그리고 컴퓨터로는 상상할 수 없는 간편한 사용성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는데요. 생산성에 포커스를 맞춘 아이패드8세대는 최대의 장점이라면 바로 착한 가격이 아닐까 합니다. 기존의 아이패드 라인업에서 가장 가격이 저렴하거든요~!!

현재 이 글을 통해서 아이패드 8세대의 사양 및 국내 출시가는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도 포스팅 말미에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알 수 있는 것

  1. 디스플레이
  2. 디자인
  3. 색상
  4. 배터리
  5. 소프트웨어
  6. 기존 6세대와의 차이점
  7.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

" 아이패드 8세대 하나로, 일 처리는 언제나 일사천리! "

아이패드 8세대의 기본 디자인은 기존의 아이패드 7세대와 동일합니다. 이전 모델과 대비해 디스플레이 역시 극적인 변화는 찾아보기 힘들어 졌는데요. 6세대에서 7세대로 넘어갈 때 9.7에서 10.2로 충분히 커진 탓인지 8세대에서는 외적인 변화는 찾아보기 힘들어 졌습니다.

 

기본 용량은 요즘 추세에 맞지 않게 32GB부터 시작을 합니다. 요즘은 앱 용량도 커서 기본 앱과 필요한 앱, 게임 몇 개 깔면 용량이 부족할 수 있는 부분이라 이 점은 너무 아쉽습니다. 32GB 다음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128GB 밖에 없는데요. 이 때부터 구매 금액이 상승하게 됩니다. WI-FI 모델이 아닌 LTE 모델을 선택할 경우 약 11만원 추가 비용이 들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패드 프로나 에어가 아닌 이상 아이패드 8세대 제품을 사용한다는 것 가성비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저렴한 기본 저장 용량으로 구입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제 구체적인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 사양 꼼꼼 정리!

디스플레이 크기는 이전 7세대와 동일한 10.2인치입니다. 10.2인치 QXGA 해상도를 지원하며 패널은 IPS TFT-LCD 방식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다른 아이패드 제품의 디스플레이 크기를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패드 7, 8세대 : 10.2인치
  • 아이패드 6세대 : 9.7인치
  • 아이패드 에어 4세대 : 10.9인치
  • 아이패드 프로 : 11인치 & 12.9인치
  • 아이패드 미니 : 7.9인치

디자인 부분에서는 외형상 기존의 7세대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아이패드 상단 가장자리를 따라 전원버튼과 3.5mm 헤드폰 소켓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추세가 3.5mm 소켓을 없애는 추세인 점을 비추어 볼 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너무나 반가운 부분입니다. 또한 하단에는 라이트닝 커넥터와 스테레오 스피커용 구멍이 2열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색상 용량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3가지 색상은 현재 Wi-Fi 모델은 쉽게 구할 수 있으나  Wi-Fi + Cellular 모델은 인기 때문인지, 공급 부족인지 일시품절이 자주 생기는 점, 기억해 주세요.

배터리 용량은 내장형 8.557mAh입니다. 또한 단자 규격은 '애플 라이트닝 8-핀'을 입출력 단자로 적용하고 하고 있으며, 전송 규격으로 최대 USB 2.0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용 액세서리 연결을 위해 '애플 스마트 커넥터'가 기기 측면에 탑재되어 있는 것도 확인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iPadOS 14'입니다. 애플은 아이패드 자체 OS 덕분에 업무처리 부분에서 기존 iOS보다 더 효율적으로 생산적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앱 하나를 'Split View'화면 양쪽에 동시에 열어 놓고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두 문서를 나란히 펼쳐 놓고 작업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하나의 앱을 여러 개 열어 놓은 후, 아이패드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프로젝트에 걸쳐 사용할 수 있어 이전보다 더욱 생산성에 중점을 둘 수 있다는 것이죠. 예를 들어 한 곳에는 '사파리'와 '페이지스'를, 다른 곳에서는 '사파리'와 '메일'을 함께 'Split View'로 펼쳐 놓고 각각 사용할 수 있다는 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보다 소소하게 리뉴얼된 위젯들은 필요한 때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시간, 장소, 및 활동 같은 요소를 기반으로 적절한 위젯을 띄우기 위해 온디바이스 지능을 활용하는 위젯의 스마트 스택을 선택해서 효율적인 학업 및 업무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 7세대와의 비교, 7세대에서 넘어갈만 할까? "

차이점에 대해서 말해 볼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CPU만 제외하고 그대로입니다! 외형도 7세대와 8세대를 함께 놓으면 구분하기 힘들 정도록 같습니다.

 

7세대 제품은 A10 Fusion APL1W24을 사용했는데요, 8세대에서는 2세대 모델이라 할 수 있는 A12 Bionic APL1W81을 탑재했습니다. 확실히 이전보다 퍼포먼스 면에서 더욱 빨라지고 쾌적해졌다 할 수 있습니다. 긱벤치5 테스트 결과를 보시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긱벤치5 테스트(7세대 v.s 8세대)

- 아이패드 7세대 : 싱글코어 660점 / 멀티코어 1315점 / GPU 3170점

- 아이패드 8세대 : 싱글코어 1115점 / 멀티코어 2230점 / GPU 5170점

 

그럼 기존의 7세대 제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굳이 갈아 탈 필요는 있을까?

 

일단 구입 가격은 아이패드 8세대가 이전 7세대와 동일합니다. 

 

현재 다양한 아이패드 제품들 중에서 고민 중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어느 부분에 가치를 더 두면 되는지를 고민하시면 어떨까요?

 

먼저, 7세대의 이전 모델인 6세대 모델과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차별점이자 구매 포인트였던 '스마트 커넥터'를 통해 스마트 키보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이번 7세대 아이패드부터 '아이펜슬'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7세대에서야 비로서 '아이펜슬'과 '스마트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 점이었으나 8세대에서는 굳이 7세대에서 8세대로 넘어갈 그러한 극적인 구매 포인트가 없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아이패드를 이번에 처음 구입할 계획이시거나 가성비 제품으로 처음 아이패드를 구입하고 또 맛보고 싶다고 생각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7세대 램용량이 3GB였는데요, 8세대에서도 동일한 3GB입니다. 아이패드에서 이 정도 램용량이면 나쁘지 않은 저장용량입니다.


" 아이패드 8세대 구매, 아이패드를 처음 입문하시거나 인강 및 영상 위주로 사용하실 분들 추천! "

제가 생각할 때는 태블릿을 통해 유튜브 등의 영상을 주로 시청하고자 하는 분들이나, 자금 사정이 넉넉치 않은 학생들에게, 그리고 노트북을 통해 주로 생산적인 업무를 하시는 분들의 보조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냉정하게 말해서 자급 사정이 넉넉하시다면 '아이패드 프로' 계열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패드 8세대 출고 가격, 44만 9천 원부터 구입가능!

아이패드 8세대 모델은 기존의 아이패드 모델 중에서도 가성비 태블릿답게 가장 저렴하게 출시되었으며,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는 가격입니다.

 

용량은 크게 두 가지로 출시되었으며, 각 용량에 따라 가격이 책정이 되었습니다. 최대 2년간 기술지원과 우발적 손상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애플케어(AppleCare) '는 89,000원입니다.

 

 


" 아이페드 8세대... 나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선뜻 구입하기에는 애매한 포지션? "

단점이라면 아쉽게도 7세대와 동일하게 이번에도 True Tone 디스플레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덧붙여 디스플레이 패널에 라미네이팅 처리를 하지 않아 디스플레이와 강화 유리 사이 공간으로 인해 애플 펜슬을 사용할 시, 사용자가 인식시킨 부분과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부분에 딜레이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을 단점으로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서두에서도 언급했디만 현시대에 다소 맞지 않게 기본 최저 용량을 32GB으로 정해 놓았다는 점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가 32GB, 128GB 둘 만 있다는 점은 정말 비판의 소지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애플 제품의 주력 모델인 아이폰 시리즈에서는 2019년 이후 출시 모델부터는 '최저 32GB' 정책이 사라진 옵션입니다. 애플 경쟁 업체들의 제품들도 최소 64GB의 내장 메모리와 더불어 외장 메모리까지 넣을 수 있다는 점은 애플의 고객들에 대한 배려가 다소 부족하지 않나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애플은 지난 2015년 이후부터 아이패드 제품과 Window10이 내장된 PC와의 비교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실 Window10이 탑재된 컴퓨터에 버금가는 성능과 역량을 가졌으며, Window10에 비해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을 가졌다는 주장에도 불구하고 아이패드와 Window OS가 내장된 컴퓨터 간의 정확한 비교군을 제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산성에 대한 정확한 비교를 하기 어렵습니다.

 

끝으로, 이왕 아이패드 8세대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이왕이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하겠죠?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역시 발품을 팔 수 밖에 없는데요. 현재 쿠팡 및 다나와 검색을 통해 알아보시면 통신사가 아닌 자급제로 사용할 수 있는 WI-FI 모델은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출고가 자체가 여타 아이패드 시리즈에 비해서 저렴하기 때문에 구입에 그렇게 부담을 느끼지 않으실 거 같은데요. 요즘 온라인 강의 및 온라인 수업에 뜻하지 않게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순수 강의 목적으로 태블릿이나 노트북이 필요하시다면 값비싼 제품을 고르지 마시고 이러한 제품들이 가성비 측면에서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 아이패드 8세대 Wi-Fi + Cellular 최저가로 확인하기 <

 

Apple iPad 8세대

COUPANG

www.coupang.com

 

> 아이패드 8세대 Wi-Fi 최저가로 확인하기 <

 

Apple iPad 8세대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패드 8세대 사양 및 장단점,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가성비를 위한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